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남원시 주민복지과, 순천시 노인복지과와 함께 ‘고향사랑 ..
사회

남원시 주민복지과, 순천시 노인복지과와 함께 ‘고향사랑 기부제’릴레이 동참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3/02/15 11:02

↑↑ 남원시청 전경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남원시는 2023년부터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자매결연 도시를 지정하여 기부를 실천하고 있다.

릴레이 동참의 일환으로, 남원시 주민복지과와 순천시 노인복지과 직원들 또한 자발적으로 상생·협력을 위한 고향사랑기부제 릴레이에 참여하고 있다.

지난 15일에는 주민복지과장 및 담당계장들이 순천시 노인복지과를 직접 방문하여 상호 기부하는 의미를 전달하고 제도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또한 남원시 주민복지과 직원 21명과 순천시 노인복지과 직원 20명은 서로의 지역에 10만원씩을 기부하며 릴레이 동참의 뜻을 전했다.

앞으로도 남원시 주민복지과와 순천시 노인복지과는 지속적인 방문과 상호기부를 통하여 유대감을 강화하고 교류의 폭을 넓혀 상호발전하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김은영 주민복지과장은 “시 차원뿐만 아니라 공직자들 개개인이 다양한 방법으로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하여 기부문화를 조성하고 적극적인 홍보에 나서주어 고향사랑기부제가 성공적으로 정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