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심덕섭 고창군수 “재난관리 역량 강화하고, 위험요소 사전..
사회

심덕섭 고창군수 “재난관리 역량 강화하고, 위험요소 사전제거 만전”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3/02/16 10:14
심덕섭 군수, 재난관리평가 기관장 인터뷰서 밝혀

↑↑ 심덕섭 고창군수 “재난관리 역량 강화하고, 위험요소 사전제거 만전”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심덕섭 고창군수가 “재난관리 역량을 강화해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하고 신속한 대응체계를 구축하겠다”고 강조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지난 15일 오후 군수실에서 ‘전라북도 재난관리 평가 기관장 인터뷰’를 진행했다. 전라북도 평가위원회(전북도청 직원과 민간위원 2인으로 구성)가 기관장의 재난안전관리에 대한 의지와 비전 등을 확인했다.

심덕섭 군수는 이날 평가단에게 ▲재난안전관리를 위한 특별한 비전과 추진계획 ▲위해요소 극복을 위한 정책 ▲재난안전부서 역량 제고를 위한 인사‧조직 강화‧인센티브 계획 ▲재난안전분야 예산 적정여부 ▲교육‧홍보‧행사 등에 대한 지원 추진계획 ▲고창군 재난안전관리를 위한 특수시책 등을 자세히 설명했다.

앞서 고창군은 재해위험이 있는 하천정비·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 풍수해생활권 종합정비사업 등을 추진해 왔다.

또 군민안전보험 확대, 환경방사선량 개방형 알리미 설치사업, 고창군 전체 재난대비 예·경보시스템 구축 등 군민안전을 위한 사업들을 펼치고 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각종 재난으로부터 군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최우선으로 군정을 펼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며 “재난관리 역량강화를 위한 선제적 대비 태세를 확립해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하고, 신속한 대응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