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부안군-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 부안군 특화 소스식품산..
사회

부안군-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 부안군 특화 소스식품산업 육성 업무협약 체결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3/02/16 12:30

↑↑ 부안군청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부안군은 16일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과 부안군 특화 소스식품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 젓갈을 활용한 부안군 특화 소스개발 및 제품화를 위한 협력, △ 부안군 특화 소스 제품화를 위한 연구 및 제조기술 개발을 위한 협력, △ 특화 소스류 영양학적 가치 및 판매촉진을 위한 대국민 홍보 등을 위한 상호 공동협력이 주된 골자로 하고 있다.

부안군수와 식품진흥원 이사장은 이 소중한 협약이 큰 성과로 이어지도록 상호 협약사항을 성실히 준수할 것을 확약했다.

우리나라 식품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식품진흥원과의 업무협약은 부안군 특화 소스식품산업 육성의 밝은 미래를 위한 의미 있는 첫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권익현 부안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소스식품산업 연구개발과 신제품(모체소스, 파생소스, 응용소스) 출시를 위하여 부안군과 식품진흥원이 앞으로 든든한 파트너이자 조력자로서 더 많은 협력 사업을 발굴해 나아갈 수 있기를 당부 드리며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