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진안군, 주민 구강건강 지킴이 불소가글이 호응 업!..
사회

진안군, 주민 구강건강 지킴이 불소가글이 호응 업!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3/02/17 10:46
지역 구강건강 도우미 보건기관 활용

↑↑ 진안군, 주민 구강건강 지킴이 불소가글이 호응 업!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진안군이 구강건강을 지키고, 장기적인 관점의 코로나 대응 방법으로 추진하고 있는 불소양치 가글이 사업이 주민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불소양치 가글은 어른이부터 노인까지 세균 효소 활동과 치아를 녹이는 산 생성 억제 등에 관여해 치아 구조를 더욱 단단하게 하고, 충치를 예방해 간단하게 치아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방법으로 평가받고 있다.

초기 불소양치 사업 시행 시에는 주민들의 거부감이 있었으나 지역 내 보건기관 의료인과의 협업을 통해 꾸준한 홍보와 교육을 실시한 결과 불소양치 가글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사용 후 주민들의 반응 결과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지면서 매일 사용할 수 있는 불소 가글을 찾는 주민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가글 사용자들은 “시린 이 증상이 완화되고 개운한 기분이 들며 자고 일어나도 입냄새가 나지 않는다”며 효과를 입증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진안군에 거주하는 주민 누구나 가까운 보건소 구강보건실, 보건지소, 보건진료소를 통해 불소 양치 가글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으니 구강 건강을 챙기는 작은 습관을 위해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밖에 자세한 문의는 진안군 보건소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