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남원시청 |
시와 (사)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공동 주관하는 주민배심원단은 민선8기 공약실천계획에 대한 점검, 개선방안 및 아이디어 마련, 공약실천계획 조정안에 대한 심의 및 승인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주민배심원단은 남원시 거주 만 19세 이상 주민 중 191명을 대상으로 1차 ARS, 2차 전화 면접 등을 통해 35명을 선발했다.
이날 첫 회의에서는 최경식 남원시장이 주민 배심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한데 이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주민배심원 역량강화 교육, 분임 구성 및 토의를 진행했다.
주민배심원 회의는 오는 2월 27일 2차 회의, 3월 13일 3차 회의를 통해 민선8기 공약실천계획에 대한 점검 및 공약실천계획 변경(사업명, 사업내용 등) 건에 대한 적정 여부를 심의하고 개선방안 등을 시에 제안할 예정이다.
시는 앞으로 주민배심원단의 회의 결과를 반영해 공약사업 실천계획을 보완하고, 3월 중 시 홈페이지에 공표할 예정이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공약은 시민과의 소중한 약속으로 공약실천계획을 차질 없이 추진해 시민이 행복한 남원을 만들어 가겠다˝며 ˝이를 위해 주민배심원분들이 제안하고 건의해 주신 의견을 적극 수렴해 공약사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