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2023년 김제시 착한가격업소 신규 지정신청 접수..
사회

2023년 김제시 착한가격업소 신규 지정신청 접수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3/02/21 10:42

↑↑ 김제시청 전경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김제시는 외식업, 개인서비스업을 대상으로 지역 평균 가격보다 저렴하게 판매를 하면서 청결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서민물가 안정에 기여하는 착한 가격업소를 선발하고 지원할 계획임을 밝혔다.

착한 가격업소 신규 모집 기간은 2월 20일부터 3월 2일까지이며, 김제시에 사업장 소재지를 둔 외식업(한식, 일식, 중식, 양식, 기타 외식)과 개인서비스업(세탁업, 이 미용업, 목욕업, 숙박업, 기타 개인서비스업)이 모집 대상이다.

착한 가격업소 선정은 가게 전체 메뉴 중 저렴한 메뉴 비중, 가격 저렴도, 청결도, 이용만족도, 공공성 등을 심사하여 이루어지며, 착한 가격업소에 선정된 이후에 종량제봉투, 음식물칩, 맞춤형 물품 등 인센티브를 지급받을 수 있고, 소상공인 지원정책 대상자 선정 시 혜택부여, 상수도 요금감면 등 다양한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소비자물가지수가 급등하여 서민물가 부담이 증가하는 가운데 저렴한 가격과 청결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착한 가격업소를 발굴하여 시민들의 물가 부담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 착한 가격업소를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업소 경영 부담 완화 및 소비자물가안정 분위기가 확산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