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완주군 여성단체 정기총회, 여성 역량 강화 주력..
사회

완주군 여성단체 정기총회, 여성 역량 강화 주력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3/02/23 11:03
완주고향사랑기부제 동참 캠페인도 전개

↑↑ 완주군청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완주군 여성단체가 올해 고향사랑기부제 활성과 여성 역량 강화에 주력하기로 했다.

23일 완주군여성단체협의회는 완주가족문화교육원에서 ‘2023년 완주군여성단체협의회 정기총회’를 열었다.

이날 회의에는 여성단체 대의원 42명이 참석해 2022년 사업평가 및 결산보고, 2023년 사업추진계획 및 정관개정(안)의결 순으로 진행됐다.

올해 주요사업으로 여성역량강화, 양성평등, 저출산 위기극복, 찾아가는 이웃사랑 나눔, 완주사랑 홍보 캠페인 등 총 5개 분야 13개 사업이다.

여성단체는 여성의 사회참여기회 확대 및 능력개발, 취약계층과 나눔 문화 확산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여성단체는 총회를 마친 후 고향사랑기부제 확산 분위기 조성과 홍보를 위해 고향사랑기부제 동참 캠페인을 전주시 송천동 농수산물시장 일원에서 실시했다.

이 자리에서 여성단체는 “완주를 살리는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에 적극 동참해 많은 이들이 기부에 동참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완주군여성단체협의회가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천경욱 회장은 “2023년 한해도 여성단체가 여성의 권익을 대변하고 지역사회 및 여성단체의 발전을 위해 온 마음을 다해 고민하고 노력하겠다”며 “이웃과 함께하며 완주군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여성단체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