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완주군, “텃밭에서 수확의 기쁨 느껴보세요”..
사회

완주군, “텃밭에서 수확의 기쁨 느껴보세요”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3/02/24 10:58
마을․시민텃밭 분양… 27일부터 선착순

↑↑ 완주군, “텃밭에서 수확의 기쁨 느껴보세요”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완주군이 지역주민과 도시민을 대상으로 ‘마을텃밭’과 ‘시민텃밭’을 분양한다.

24일 완주군은 농사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도농교류 확대를 위해 총 3개소의 텃밭을 마련해 분양 신청자를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기간은 27일부터 3월 10일까지이며, 완주군민을 대상으로 하는 마을텃밭, 도시민에게 분양하는 시민텃밭으로 각각 분양한다.

마을텃밭 1개소는 봉동읍 낙정마을에 마련됐으며, 도시민에게 분양하는 시민 텃밭 2개소는 ▲용진읍 두억마을 ▲이서면 정농마을에 조성됐다.

양 규모는 세대당 33㎡(10평)으로 총 300가구이며 분양료는 마을텃밭은 2만원, 시민텃밭은 3만원이다. 이용자 편의를 위한 원두막, 급수시설이 마련됐다.

강명완 지역활력과장은 “텃밭 재배로 가족과 이웃이 함께 땀 흘리며 재배하고 수확의 즐거움을 느끼는 힐링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관내 아파트 주민, 전주시민 등 도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마을 텃밭은 해당 읍행정복지센터에 직접 방문 접수하며, 시민텃밭은 완주군청 지역활력과 귀농귀촌팀에 방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