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임실군, 청소년 소통의 장 마련 |
이번 워크숍은 청소년 소통의 장으로 2023년 임실지역 청소년 자치기구 위원들이 참여하여 청소년정책과 프로그램에 대한 의견을 제안하고 청소년 참여 활성화를 높이기 위함이다.
청소년기본법에 따라 법적 근거로 운영되는 청소년 자치기구는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의 정책 및 사업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시키기 위한 청소년참여위원회와 청소년수련시설 운영 및 프로그램 자문․평가 등에 참여하는 청소년운영위원회, 공통의 목적과 관심사에 의해 형성,운영되는 청소년동아리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연합 워크숍에서는 청소년 자치기구의 관계 형성 활동과 민주시민 교육, 자치기구 연간 활동 계획 및 활성화 방안 회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청소년운영위원회 김지현(치즈과학고1) 위원장은“연합 교류 활동을 통해 정보를 공유하고 친해질수 있는 기회가 됐고, 앞으로도 청소년 자치기구의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교류 활동이 필요할 것 같다”고 전했다.
심 민 군수는“이번 워크숍을 통해 청소년이 필요한 역량과 인문학적 소양을 키워, 청소년이 주인이 될 수 있는 지역이 되도록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앞으로도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활동 참여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실군 청소년문화의 집은 청소년 전용공간이며 평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주말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고 있다. 청소년문화의 집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은 청소년은 임실군 청소년문화의 집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