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김제시, 2023년 귀농귀촌 동네작가 위촉식 개최..
사회

김제시, 2023년 귀농귀촌 동네작가 위촉식 개최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3/02/27 18:51

↑↑ 김제시청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김제시에서는 SNS를 통해 김제시민이 직접 본인의 마을을 소개하고 귀농귀촌 관련 정보를 홍보하여 도시민의 농촌 유치를 돕기 위하여 지난 2월 27일 김제시 농업인 교육문화지원센터 정보화교육장에서 `김제시 귀농귀촌 동네작가(일명 : 지평선 귀농이) 위촉식`을 개최했다.

동네작가 ‘지평선 귀농이’는 김제시에 거주하는 귀농귀촌 및 김제시민으로, 블로그, 페이스북 등 개인 SNS를 운영 중인 자, 관련 자격증을 가진 청년(만 40세 미만), 귀농·귀촌인으로 우선순위를 적용하여 읍면별 1명 이내로 총 10명을 선발했다.

동네작가 ‘지평선 귀농이’로 선정되면 콘텐츠 1건당 3만원 씩 월 5건 한도로 약 9개월간 활동비가 지원되며, 월별 우수 게시자를 선정하여 인센티브를 제공하기도 한다.

동네작가가 직접 콘텐츠를 제작해 귀농귀촌종합센터 홈페이지, 개인 SNS, 블로그에 게시해 도시민 유치를 위한 김제시 지역 기반 정보 및 귀농귀촌 사례 등을 게시하여 김제시로 귀농귀촌하려는 사람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줄 수 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동네작가 ‘지평선 귀농이’들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에게 우리 김제시의 다양한 정보가 제공되어 김제시로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이 늘고 김제시로의 인구 유입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