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군산시 찾아가는 심리지원 ‘마음드림카페’사업 추진..
사회

군산시 찾아가는 심리지원 ‘마음드림카페’사업 추진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3/03/02 09:20
군산시민 누구나 내가 원하는 카페에서 심리상담 서비스 제공

↑↑ 군산시청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군산시민에게 누구나 편안하고 쉽게 다가설 수 있는 정신건강 검진과 심리상담 서비스가 제공된다.

군산시보건소는 올해부터 군산시민이 원하는 카페로 찾아가서 심리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음드림카페’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마음드림카페’는 찾아가는 심리지원서비스로 ▲우울증, 스트레스 및 정신질환 등 정신건강 상담을 원하는 군산시민 누구나, ▲관내 위치한 내가 원하는 카페에서 ▲정신건강 자가진단 및 심리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구체적인 서비스 내용으로는 ▲정신건강 검사 및 심리상담 ▲3회 이상 지속 상담 시 스트레스 관리 키트 제공 ▲정서지원 집단프로그램 진행 ▲군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 회원등록 및 치료비 지원 연계 등이다.

‘마음드림카페’사업은 기존 정신건강 및 질환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해소하고, 대상자가 원하는 접근성이 좋은 카페에서 심리상담을 통해 보다 다양한 연령대의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정신건강을 점검, 문제의 조기발견 및 조기개입을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신재식 과장은 “마음드림카페사업이 수요자 중심의 정신건강서비스를 제공해 정신건강서비스에 대한 문턱을 낮추고, 군산시민의 정신건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