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남원시, 코로나19와의 인연이 고향사랑기부로 !..
사회

남원시, 코로나19와의 인연이 고향사랑기부로 !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3/03/02 11:30
이기은진단검사의학과의원장 고향사람기부금 500만원 남원시 기부!

↑↑ 남원시청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남원시는 고향사랑기부제가 점차 활기를 띠고 있는 가운데, 이기은진단검사의학과의원 이기은 원장이 지난 3월2일 남원시청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금 최고한도액 5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기은원장이 대표로 있는 이기은진단검사의학과의원은 질병관리청 코로나19 진단검사 민간수탁 검사기관으로 2022년 2월부터 남원시 보건소 선별진료소 위탁을 맡아 코로나19 PCR검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타 지역이 아닌 현재 검사를 하고 있는 남원시에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했다.

이기은 원장은 “2022년부터 남원시 보건소에서 코로나19 선별진료소를 연중 운영하면서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아 남원에 대해 깊은 애정을 가지게 됐으며, 이번 고향사랑기부를 통해 남원시 발전 환원 사업에 동참하기를 원했고 조속히 코로나19도 극복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최경식 남원시장은 “남원시 코로나 방역에 최일선으로 도움을 주신 이기은원장님께서 고향사랑기부까지 동참해 주신 점 매우 감사드리며, 기탁 해주신 기금으로 남원시 보건에도 도움이 되는 사업을 추진하여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가 아닌 지자체에 일정 금액을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함께 기부금의 30%이내에서 답례품을 받는 제도이며, 고향사랑기부금은 정부가 운영하는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를 통해 납부 가능하며, 전국 모든 농협 창구에서도 방문 납부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