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고창군, 곳곳에서 지진피해·이웃돕기 성금 기탁 줄이어..
사회

고창군, 곳곳에서 지진피해·이웃돕기 성금 기탁 줄이어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3/03/06 09:32

↑↑ 고창군청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고창군 곳곳에서 이웃돕기 성금 기탁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3일 새마을운동 고창군지회에서 튀르키예·시리아 이재민 구호와 복구지원을 위해 성금 150만원을 기부했다.

아이보리영농조합법인에서도 지진피해를 위해 성금 100만원, 한전엠씨에스(주)고창지점가 20만원을 기부하며 튀르키예 국민들에게 깊은 위로를 보냈다.

또 강선달마을회에서 성금 300만원을 기탁하며 지역사회 나눔 분위기에 큰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고창군 4-H연합회는 백미 500㎏을 기탁하며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아동들에게 따뜻한 희망으로 전해질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아동복지시설 1개소에 직접 성품을 전달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나눔이 큰 힘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보내주신 성금에 희망을 더해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재해구호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진피해 이재민을 위한 식수 및 먹거리, 생필품, 난방용품 등의 물품지원과 피해구조, 의료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고창군에 지정 기탁된 성금은 2023년도 위기가구 발굴과 지역 보호체계 강화를 위한 특화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