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무주군, 희망비전 자문위원회 위원 위촉..
사회

무주군, 희망비전 자문위원회 위원 위촉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3/03/07 12:06
공약이행 위한 주민의견 수렴 등 지역현안 물꼬

↑↑ 무주군청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무주군은 지난 7일 무주군 희망비전 자문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갖고 공약이행을 위한 주민 의견수렴 등을 통해 지역 현안사업들을 해결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희망비전 자문위원회 위촉식은 황인홍 군수와 위촉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에 새로 위촉된 희망비전 자문위원은 지역개발, 농업발전, 문화예술, 관광, 환경생태, 생활복지 등 6개 분야 19명의 전문가와 군민들로 구성됐으며, ‘23년 3월 7일부터 ’25년 3월 6일까지 2년간 활동할 예정이다.

무주군 희망비전 자문위원회는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중장기 발전과 정책사업 발굴, 군정 주요시책 및 주요현안 사업에 대해 주민의 의견 수렴과 정책 자문 역할을 하게 된다.

희망비전 자문위원회 첫 회의에서는 민선8기 무주군수 제1회 공약이행 점검 관련 내용이 논의 됐으며 매니페스토 주민배심원제를 통해 확정한 5개 분야 15개 정책 96개 공약사업에 대한 공약이행 상황도 점검했다.

이 자리에서 황인홍 군수는 지역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자문하기 위한 희망비전 자문위원회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각 분야 전문가와 군민 대표라는 사명감과 책임감을 가지고 희망을 나누는 행복공동체 무주 실현을 위해 자문위원으로서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