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김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청소년복지 ..
사회

김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청소년복지 지원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3/03/08 11:40

↑↑ 김제시청 전경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김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3월 8일 김제시약사회, 김제신용협동조합, 김제청년회의소와 청소년안전망 구축 및 청소년복지 지원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체결한 각 단체 대표자들은 김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1388청소년지원단으로 활동하며, 지역 내 위기청소년 및 학교밖 청소년 발굴·연계와 청소년복지 지원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협약은 청소년안전망 지원체계 구축을 더욱 공고히 하는 자리가 됐다.

한편 김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전문상담, 심리검사, 집단프로그램, 검정고시반 운영, 1:1멘토링, 자격지원 등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 상담전화 1388을 365일 24시간 운영하고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063-545-0112로 문의하면 된다.

현영삼 센터장은“지역 내 청소년복지 지원을 위해 협력해준 김제시약사회, 김제신용협동조합, 김제청년회의소 3개의 기관에 감사하고, 앞으로 더 많은 단체들과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청소년복지와 효율적 보호체계를 구축하여 김제시 청소년이 전인적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