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군산시 2023년 미디어 주민역량강화 교육, 성공적으로 마쳐 |
이번 교육은 군산시 농어촌종합지원센터에서 전북마을공동체미디어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농촌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2일간 진행됐다.
미디어 주민역량 강화교육은 생활 속에서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영상매체의 중요성과 미디어를 통한 생생한 농촌 마을이야기, 마을활동, 농촌문화의 변화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마을공동체 미디어 활동가 양성을 목표로 실시 됐다..
교육 내용으로는 ‘마을 신문 글쓰기의 이해 및 기사문 작성의 기초문장 구성’,‘우리마을 소재 찾기 및 마을신문 기사쓰기 실습’강의를 시작으로 ‘미디어 영상의 이해 및 알아두면 좋은 촬영 기법’, ‘영상 편집 효과를 이용한 실습’강의로 이틀간의 교육을 마무리 했다.
이번 교육으로 마을 신문 및 미디어 관련 이론뿐 아니라 실습을 통해 주민기자단 활동 등 추후 센터에서 진행될 사업의 실무 역량을 강화할 수 있었다는 호평이 있으며, 지역 발전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와 홍보 전략을 구상하는데 도움이 됐다고 한다.
윤영선 농어촌종합지원센터장은 “농촌지역 주민들은 미디어를 활용하여 자신들의 이야기를 전달하고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지역의 주민들이 미디어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