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2023 세계유산도시 고창 방문의 해” 2차 관광분야 ..
사회

“2023 세계유산도시 고창 방문의 해” 2차 관광분야 활력 아카데미 추진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3/03/09 09:19
공감의 아이콘 방송인 유인경, 공감과 소통을 말하다

↑↑ 고창군청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전북 고창군이 9일 고창 청소년수련관에서 “2차 관광분야 활력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아카데미는 외식·숙박·관광업 등 관광분야 종사자 뿐만 아니라 관광에 관심이 있는 모든 군민들을 대상으로 열었다.

특강은 MBN 동치미, 알토란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한 공감의 아이콘 유인경 방송인이 관광 활성화를 위한 공감과 소통이란 주제로 진행됐다.

이날 강연에서는 유인경 강사가 30년 간 기자 생활에서 만난 수많은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원활한 소통을 할 수 있었던 그만의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 공감력 배양에 활용했던 “기쁨 채집”에 대한 내용을 군민들에게 전해줬다.

이날 한 참석자는 “이번 강의는 지루할 틈이 없이 빠져들게 만드는 매력이 있었다”며, “오늘 강의처럼 인생에 도움이 되고 나 자신을 돌아볼 수 있게 만드는 재밌고 유익한 자리가 자주 만들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고운기 고창 방문의 해 추진단장은 ”고창 방문의 해를 맞아 관광을 활성화 하기 위해 군민들의 동참 분위기 조성이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군민 모두가 활력을 찾고 함께 발맞춰 나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