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남원시, 음식점 위생등급제 무료 컨설팅 받고, 등급도 받..
사회

남원시, 음식점 위생등급제 무료 컨설팅 받고, 등급도 받자!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3/03/10 11:17

↑↑ 남원시, 음식점 위생등급제 무료 컨설팅 받고, 등급도 받자!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남원시가 음식점 위생등급제 지정을 위해 컨설팅에 참여할 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 제과점을 대상으로 10개소를 선착순 모집한다.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주관하며 음식점의 위생수준 향상과 소비자 선택권 보장을 위해 위생관리 수준을 객관적으로 평가해 우수한 업소에 매우우수(«««), 우수(««), 좋음(«)과 같이 3단계로 등급을 지정하는 제도이며, 남원은 지금까지 매우우수 36개소, 우수 6개소, 좋음 2개소 총 44개소가 위생등급 지정을 받아 운영 중이다.

이번 ‘위생등급제 컨설팅’은 전문 컨설팅업체가 업소를 방문해 업소별 방문 사전진단, 개선 항목 컨설팅, 위생등급제 신청 절차 안내 및 필수서류 지원 접수 등 업소별 특성에 맞춰 위생등급제 지정을 위한 1:1 컨설팅을 무료로 진행한다.

위생등급 지정업소에는 2년간 출입검사 면제와 더불어 배달앱과 네이버 등에 홍보되고 지정표지판 및 위생물품 제공 등의 지원을 받는다.

신청을 원하는 영업자는 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우편 또는 이메일로 신청하거나, 보건소 보건지원과에 방문해 신청하면 되며, 기타 문의 사항은 보건지원과 위생안전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위생등급제 확산을 통해 식중독을 예방하고 시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외식문화 형성에 이바지하고자 한다”라며 “위생등급제 지정에 컨설팅이 큰 도움이 되는 만큼, 많은 업소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