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정읍시, 찾아가는 통합 건강 캠프로 시민 건강 지킨다! |
찾아가는 통합 건강 캠프는 원광대학교병원 금연지원센터와 연계해 지역사회 흡연율을 감소시키고 흡연자의 금연 시도에 대한 접근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또 나날이 증가하고 있는 음주 관련 사회적 폐해 예방과 심뇌혈관질환 예방 등 시민의 건강증진 도모한다는 취지다.
평소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과 지역주민을 위해 통합건강증진 사업단이 직접 사업장과 공공기관을 방문해 혈압·당뇨 등 기초검진과 건강상담을 기반으로 동맥경화진단과 심방세동 검사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한다.
주요 프로그램 운영내용으로는 1차로 혈압과 혈당, 콜레스테롤 체크, 체성분 검사를 진행한다.
이어 2차로 동맥경화 진단과 심방세동 체크 후 금연·절주 시도자와 건강취약자에 대한 태도와 행동 변화 등 전문의 심층 상담이 진행된다.
더불어, 신체활동 및 영양·비만과 관련된 건강생활실천을 위한 전문 운동처방사와 영양사의 지도를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주민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는 건강 캠프 운영을 통해 맞춤형 건강생활실천 문화 확산과 실천 유도로 지역주민의 건강증진 도모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건강 캠프 참여를 희망하는 사업장과 관공서, 복지시설과 단체는 시 보건소 건강증진과로 연락하면 자세한 일정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