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진안군, 2022년 상반기 친절 위생업소 포상 추진 |
이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위생접객업소의 운영활성화를 도모하고, 진안군의 친절이미지 제고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자 기획됐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 첫 시행에서 주민들의 호응이 좋아 올해는 상·하반기 2회, 4개소를 선정할 계획이다.
친절업소로 선정되면 1개소 당 5백만원 상당의 진안고원행복상품권이 지급되고, 친절업소 현판이 부착된다.
또한, 진안군 홈페이지를 통해 업소 홍보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친절 위생업소 추천은 진안군 홈페이지에서 ‘2022년 상반기 친절 위생업소 추천 공고문’서식을 다운받아 추천서를 작성한 후 4월 15일까지 진안군청 민원봉사과 위생팀에 제출하면 된다.
상반기 친절 위생업소는 진안군에서 3년 이상 영업을 한 업소 중에서 주민추천을 받은 업소를 대상으로 ▲소비자 친절도평가(온라인투표) ▲위생청결도(건물환경, 편의시설 등) 평가 ▲가점요소(행복상품권 가맹점 가입, 장애인편의시설 자율설치)등을 고려해 위생업소지원심의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2개 업소가 최종 선정되게 된다.
다만, 영업주의 주소가 진안군에 있지 않은 경우, `식품위생법`또는`공중위생관리법`위반으로 영업정지 이상의 행정처분을 받고 1년이 경과되지 않은 경우 또는 영업정지 이상의 행정처분 절차가 진행 중인 경우에는 포상대상에서 제외된다.
군 관계자는 “친절업소 추천에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며 “올해는 사업이 확대 된 만큼 더 많은 업소에 수상의 기회가 부여되니 진안군의 친절이미지를 부각하고, 위생업소의 운영이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전년도에는 전주회관, 운일암송어횟집 2개소가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