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찾아가는 기관합동 서민금융 종합상담 이동상담센터 운영..
사회

찾아가는 기관합동 서민금융 종합상담 이동상담센터 운영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2/04/08 09:47
서민 금융 ‧ 취업 ‧ 복지 종합상담 서비스 제공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군산시와 서민금융진흥원은 오는 12일 10시부터 16시까지 나운4단지 나운종합사회복지관 2층 강당에서`찾아가는 기관합동 서민금융종합상담`이동상담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나운2동)는 금융 사각지대에서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의 금융 애로사항을 해소하고자 서민금융진흥원, 주택관리공단(마이홈센터), 신용회복위원회, 군산고용위기종합지원센터, 정신건강복지센터 등 8개 기관이 참여해 생계비 대출 및 채무조정, 복지, 취업, 정신건강 등 분야별 상담을 진행한다.

서민금융진흥원 이동상담은 서민금융지원 제도를 몰라서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없도록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 금융 맞춤대출, 복지연계, 휴먼예금 지급 조회 등 서민금융상담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맞춤형 상담 서비스다.

이동상담은 금융 관련 고충이나 불편을 겪고 있거나, 서민금융지원 제도에 대해 궁금함, 실제 생활자금이나 운영자금이 부족해 대출이 필요한 경우 등 금융상담을 원하지만 상담참여에 고충이 있던 이들에게 보다 손쉽게 종합적인 맞춤형 상담을 제공할 수 있다.

이번 일일상담에 참여를 못한 경우 1397 서민금융 통합콜센터로 전화하거나 군산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군산시 조촌로 62, 고용복지플러스센터 3층)로 방문하면 상담이 가능하다.

이행복 센터장은˝상대적으로 정보가 부족하고 이동이 불편하신 분들에게 찾아가는 서민금융 상담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고충을 적극적으로 해소할 것”이라며 ˝향후 군산 지역에 대한 서민금융 지원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산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는 2019년 1월 개소 이래 지난달까지 총 17,300여명이 방문하여 약 391억원을 지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