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익산시청 |
이번 사업은‘신청사지역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은 주민이 직접 제안하고 실행하는 사업으로 신청사지역의 재생방안을 주민 스스로 고민해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사업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분야는 ▲신청사지역 상권회복과 활력 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상권 활성화) ▲신청사지역 쾌적함을 위한 환경조성이 필요하고, 설치 후에도 유지가 가능한 사업(소규모 환경개선) ▲신청사지역 인적․ 물적자원, 유휴공간 등을 활용한 문화 활동(문화 활성화) ▲기타 신청사지역 도시재생 활성화 사업에 적합한 사업 등이다.
신청 자격은 신청사 지역 도시재생 사업구역 내에서 이루어지는 주민공모사업에 관심 있는 일반팀(신청사지역 도시재생 활성화 구역 주민․생활권자(모임) 1인 이상을 포함한 총 3인 이상) 또는 익산시에 주소를 둔 사회적경제조직 및 비영리단체이며 올해 사업비는 6천만원, 팀당 최대 300만원(단체 최대 500만원)을 지원한다. 신청 기간은 오는 22일까지이다.
접수된 사업은 타당성, 실현 가능성, 사업효과 등 심사를 통해 5월 초에 최종 선정될 예정이며, 신청 서류 및 사업공모 등 자세한 내용은 익산시 홈페이지 공고문 또는 익산시 도시재생지원센터 블로그 ‘도약하는 신청사(남중)’을 활용하거나 남중동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주민공모사업이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주민 공동체 활성화 및 역량을 발휘할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신청사지역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