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장수군사회복지협의회‧밀알노인복지센터 지역사회돌봄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
이번 협약식에는 주성덕 주민복지과장, 고강영 장수군사회복지협의회장, 박은숙 밀알노인복지센터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진행됐다.
협약은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재가노인 식사배달 사업의 효율적 수행을 위한 것으로 협약내용에 따라 두 기관은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 협력 ▲재가노인식사배달 사업 수행 협력 ▲지역사회 자원연계 및 개발 동참 등을 함께 하게 된다.
특히 군은 올해 초부터 코로나19로 식사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결식우려노인들을 위해 대상자를 전수 조사해 재가노인 식사배달 사업을 확대,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장수군사회복지협의회와 밀알노인복지센터에서도 도시락 배달뿐만 아니라 독거노인 어르신들의 안부확인까지 함께 진행하게 돼 관내 복지사각지대 발굴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박은숙 밀알노인복지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관내 저소득 어르신들과 복지사각지대에 놓은 대상자들이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길 바란다”며 “지역 사회의 일원으로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고강영 장수군사회복지협의회장은 “이번 협약에 참여해주신 밀안노인복지센터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장수군사회복지협의회에서도 군과 함께 협력해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가 모두 해소될 때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