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남원새일, 일자리 협력망 회의 및 기업체 네트워크 구축..
사회

남원새일, 일자리 협력망 회의 및 기업체 네트워크 구축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2/04/13 11:29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을 위한 기업체 네트워크 기반 다져

↑↑ 남원새일, 일자리 협력망 회의 및 기업체 네트워크 구축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남원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04월 13일 남원시 평생학습관에서 2022년 직업교육 훈련생의 취업 연계를 위한 일자리 협력망 회의 및 기업체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간담회(상반기)를 개최하였다.

이날 간담회는 제너럴바이오(주)를 비롯한 19개 업체가 참여하여, 2022년 직업교육훈련 일자리 협력망 회의, 남원여성새일센터 사업에 대한 정보 공유와 기업체 애로사항 및 의견 청취,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되었다.

현재 진행 중인 직업교육훈련 3개 과정(멀티사무원 양성, 수제 디저트 전문가, 정리수납 전문가) 훈련생들의 취업 연계를 위한 일자리 협력망을 구축하고 기업체 간의 네트워크 형성 및 구인 ž 구직 정보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남원여성새일센터장(양병오 교육체육과장)은 “여성새일센터에서는 출산, 육아부담, 가족구성원의 돌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의 취업지원을 전담하는 `종합취업지원 시스템`을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기업체의 요구에 적합한 여성 인력 양성을 위하여 직업훈련을 실시하고 있어 수료자에 대한 취업 연계에도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효(孝)지도사양성과정, 맞춤형노인생활지원사 과정은 현재 모집 중에 있으며, 5월과 6월에 시작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남원여성새일센터는 여성새일인턴십, 경력단절여성 취업두드림 프로그램운영, 여성친화환경개선사업, 경력단절예방교육 등 다양한 사후관리 사업을 펼쳐 경력단절여성의 사회참여를 지원하는 전문기관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