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50+ 평생학습 프로그램은 남성들의 은퇴 이후 평생학습 참여영역 확대와 지역사회에서의 활동적인 삶과 가사분담 등을 통해 변화되는 가정생활을 위해 운영되는 프로그램으로 9개 과정, 96명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에 개설되는 강좌는 기존에 운영되던˝요리하는 남자(주·야간)˝와 신규로 개설된˝커피 볶는 남자(드립·머신)˝, ˝성악하는 남자˝, ˝기타치는 남자˝, ˝글씨 쓰는 남자(캘리그라피)˝, ˝목공하는 남자˝를 추가했다.
수강 신청방법은 오는 21일 오전 9시부터 28일까지 선착순 인터넷 및 방문 접수를 통해 수강신청을 받으며, 수강료는 무료이고 재료비는 별도로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작년 시범으로 운영됐던 ˝요리하는 남자˝ 프로그램이 중년 남성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으며 남성들의 평생학습 참여 기회제공과 코로나19로 지친 심신을 평생학습 참여로 인해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기회가 될 예정이다.
김종필 교육지원과장은 ˝남성들의 은퇴생활 및 1인 가정을 위한 건강한 라이프를 추구하기 위해 그동안 평생학습 분야에 상대적으로 접근이 어려웠던 분야를 찾아 인생 후반기를 맞이한 중년남성들에게 사회 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면서 ˝지속적으로 중년남성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