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김제시, 봄철 도로정비로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 조성..
사회

김제시, 봄철 도로정비로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 조성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2/04/15 10:18

↑↑ 김제시청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김제시는 겨울철 강설, 결빙에 의한 동결・융해 반복현상 등으로 기능이 저하된 각종 도로시설물을 적기에 보수하고 쾌적한 도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오는 11일부터 4월 30일까지 춘계 도로정비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정비가 시급한 포트홀 보수 등을 우선 정비대상 도로 673.17㎞에 대하여 관리와 순찰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국도(위임국도, 읍․면․동 지역 일반국도), 지방도, 시・군도 등을 함께 정비를 실시한다.
 
도로 정비는 지난 겨울철에 발생한 시설물 파손 및 변형 등으로 본래의 기능이 저하된 도로시설물을 신속하게 보수하고, 여름철 집중호우와 태풍 내습에 대비하여 도로 배수로에 쌓인 퇴적토를 제거하고 도로 노면 파손 부위를 정비함은 물론 교량・터널 등 주요 구조물도 정비대상에 포함한다.
 
또한, 도로변과 경사지의 청결상태 유지를 위해 지장물 제거와 청소를 실시하고, 낙석과 산 사태 위험지구 등 접근이 쉽지 않은 비탈 사면과 산마루 측구 등도 중점적으로 정비할 계획으로 김제시는 이번 정비가 다가오는 여름철 집중호우 시 안전 사고를 예방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시 이 상민 건설과장은 “이번 춘계 도로정비를 통하여 재해위험 요인 등을 사전 정비하여 시민에게 통행안전과 최상의 도로환경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