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전라북도의회, 재난발생 시 체계적인 심리회복 지원 근거 ..
정치

전라북도의회, 재난발생 시 체계적인 심리회복 지원 근거 마련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2/02/22 17:28
재난 현장에서 피해를 입은 도민들에게 심리적 안정과 사회적응 지원

↑↑ 전라북도의회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재난 현장에서 피해를 입은 도민들에게 심리회복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근거가 마련될 예정이다.

전라북도의회 조동용 의원(더불어민주당, 군산 3)이 제387회 임시회에서 대표 발의한 `전라북도 재난심리회복지원단 구성 및 운영 조례안`이 2월 21일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번 조례안은 `재해구호법`이 개정됨에 따라 법률에서 위임한 전라북도 재난심리회복지원단 구성 및 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기 위한 것으로 ▲재난심리회복지원단 구성, ▲회의 개최ㆍ운영, ▲안건검토 및 의견청취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도 재난심리회복지원단은 행정안전부, 유관기관 등과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심리회복지원을 총괄ㆍ조정하며, 심리회복지원계획수립 및 관련 재원 운영방안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조동용 의원은 “최근 코로나 19뿐만 아니라 집중호우, 태풍 등 예기치 못한 재난피해가 발생해 도민들이 큰 고통과 아픔을 겪고 있다”면서, “이번 조례 제정을 통해 대규모 재난으로 인한 이재민의 아픔을 보듬어주고 심리적 안정과 사회 적응을 효율적으로 지원해 이재민들이 신속하게 일상생활로 복귀하는데 많은 도움이 줄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