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김제시 김광수 부시장, 2023년 국가예산 확보 노력..
경제

김제시 김광수 부시장, 2023년 국가예산 확보 노력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2/02/23 10:15
김제시 장애인의 자립을 위한 기반 확충 도모

↑↑ 김제시 김광수 부시장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김제시 김광수 부시장이 지난 23일 기획재정부를 방문해 지역 현안사업 해결을 위한 국가예산 반영을 건의했다.

김광수 부시장은 김제 출신인 김서중 복권위원회 사무처장과 강준모 지역예산과장을 한 자리에서 만나 장애인복지타운 기능강화를 위해 국비 지원 필요성 및 당위성을 설명하며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요청했다.

장애인종합복지관은 이용자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여 양질의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시설 증축이 시급하며 집단활동 등 다목적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대강당 설치가 필요함을 언급했다.

한편, 김제시는 지난해 9월 제1차‘2023년 국가예산 신규사업 발굴 보고회’를 시작으로, 12월 제2차 보고회 및 올해 2월 3차 보고회까지 총 3차례의 보고회를 개최하여 국도비 신규사업을 발굴했다.

또한, 정부 예산의 흐름을 알고 대응하기 위한 직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하는 등 매년 시장, 부시장을 선두로 전 직원이 국비 예산 확보에 사활을 걸고 있다.

김광수 부시장은 ˝ 지난해‘최대 규모의 국비 확보`라는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올해 더 많은 국비를 확보하기 위해 전북도 및 중앙부처 등을 수시로 방문해 우리 지역의 주요 현안사업들을 건의하고, 사전 절차 완료 및 대응 논리 개발 등 2023년도 국도비 예산을 차질없이 확보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