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남원시, 포스트 코로나 선제적 대응으로 시민의 일상회복 ..
사회

남원시, 포스트 코로나 선제적 대응으로 시민의 일상회복 지원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2/04/25 11:59
일상회복 추진단과 함께 `포용적`이며 `시민과 함께`하는 일상회복

↑↑ 남원시, 포스트 코로나 선제적 대응으로 시민의 일상회복 지원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남원시가 정부의 코로나 방역지표 안정화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완화 방침에 발빠르게 대응하여 시민의 일상회복을 지원하고 코로나 시대의 비대면 행정 프로세스에서 벗어난 업무혁신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포스트 코로나 대응 종합계획˝을 수립하였다.

작년 10월에 단계적 일상회복을 위해 남원시장을 단장으로 구성한 ‘일상회복 추진단’을 ▲경제·민생 ▲사회·문화 ▲자치·방역 ▲의료지원 등 4개 팀으로 운영하며 `포용적` 일상회복과 `시민과 함께`하는 일상회복이라는 두 가지 기본방향을 설정하고 분야별 전략에 따라 4개 분야 11개 부서 39개 사업의 지원 대책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포용적` 일상회복은 모든 시민이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경제·사회적 격차를 해소하고 민생 회복에 주력하여 개인, 지역사회, 기업 등 모든 주체를 포용하는 일상회복을 뜻한다.

`시민과 함께`하는 일상회복은 남원시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적극적인 소통 강화를 통한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일상회복을 의미한다.

이러한 두 가지 기본방향에 따라 경제·민생팀은 소상공인과 영세 자영업자의 피해회복에 힘써 신속·맞춤 지원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상권 회복 분위기 조성 방안을 마련하고 사회·문화팀은 시민 일상회복을 위한 문화적 치유를 위해 다양한 문화행사를 기획 및 사회·문화·교육·체육 분야 업계 회복과 문화·예술 활성화 및 돌봄 강화로 다함께 누리는 일상 회복과 안정적인 생활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 자치·방역팀은 안전한 일상을 위한 촘촘한 자치방역 강화를 위한 시민문화 확산을 지원하고, 의료지원팀은 건강한 일상 회복을 위해 기초체력 증진 프로그램 확대 및 감염취약계층 지속 관리, 신종 변이 및 재유행을 막기 위한 대응에도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

이환주 시장은 “코로나로 인해 잃어버렸던 시민들의 소중한 일상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회복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