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전라북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의정발전자문위원회의 개최..
정치

전라북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의정발전자문위원회의 개최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3/11/16 14:37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

↑↑ 전라북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의정발전자문위원회의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전라북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김이재)는 16일, 전라북도의회 1층 세미나실에서 의정발전자문위원 회의를 개최했다.

자문위원회는 정치외교・지방행정・소방・주민자치・인권・경제 분야로 전북대학교 정치외교학과 신기현 명예교수, 군산대학교 행정학과 전영옥 교수, 원광대학교 소방행정학과 정기성 교수, 전국주민자치협의회 정명례 공동대표, 전북대 법학전문대학원 정영선 교수, 지역경제교류회 홍순경 회장 등 총 6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남북교류협력기금 용도 확대, 전북특별자치도 특례 발굴 제도화 지원, 정책아이디어 공모제, 대형 물류 창고 안정성 강화, 전라북도 인권제도 발전을 위한 의회의 역할, 군산공항 군산-양양 노선 운항 등 주요 현안에 대해 함께 논의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행정자치위원회 김이재 위원장은“자문위원들께서 도민을 대신하여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실효성 있는 대안을 위원회에 아낌없이 제시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하면서“의정발전자문위원회에서 제시한 다양한 의견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집행부와 간담회 개최 등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정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