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전라북도 ODA 포럼 포스터 |
진흥원과`전북국제개발협력센터`,`전북대학교 국제개발협력원`이 주최하는 이번 포럼은 전북의 다양한 ODA 참여주체가 한자리에 모여 ‘전라북도 ODA의 성장과 미래’를 모색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전북대 문경연 교수(국제인문사회학부)의 특별강연을 시작으로, 제1세션 ‘농업 ODA의 현황과 발전 방향’과 제2세션 ‘전북 ODA 참여 주체별 사례’로 나누어 진행된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농촌진흥청, FAO(유엔식량농업기구)한국협력사무소, KOICA(한국국제협력단)에서 ‘농업 ODA와 식량안보’에 대해 발표하고, 두 번째 세션에서는 진흥원, 전주비전대, 삼동인터내셔널에서 추진한 ‘ODA 사업의 내용’을 도민들에게 공유할 예정이다.
이후 종합토론에서는 진흥원, 전북도청, 전남농업기술원, KOICA와 함께 ‘전북 ODA의 발전을 위한 제언’의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진흥원 김대식 원장은, ‘전북은 타 지자체와 비교하여 ODA 생태계가 크지 않은 곳이지만, 이번 포럼은 그동안의 노력과 성과를 공유하는 의미 있는 자리라고 생각하며, 이를 계기로 전북의 ODA가 더욱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포럼은 대면·비대면 하이브리드로 운영되며, 사전과 현장 신청 모두 가능하다. 사전 신청은 진흥원 홈페이지나 아래 주소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자 대상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