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전라북도의회 김동구 의원, 전북탄소중립순환경제협회 감사패..
정치

전라북도의회 김동구 의원, 전북탄소중립순환경제협회 감사패 받아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3/12/18 17:45

↑↑ 김동구 의원, 전북탄소중립순환경제협회 감사패 받아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전북도의회 김동구 의원(군산2, 더불어민주당)이 지난 12일 군산 베스트웨스턴 군산호텔에서 열린 ‘전북, 새만금 이차전지 지속가능 발전을 위한 세미나’에서 전북탄소중립순환경제협회(이장호 상임회장, 이강영 공동회장)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이날 전달식에서 전북탄소중립순환경제협회는 “그간 김동구 의원은 전북이차전지특화단지 지정·지원 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새만금을 이차전지 국가첨단산업 특화단지로 지정을 촉구하는 건의안을 제출하고 국회, 도의회, 집행부와 협치를 이끌어내 전북이차전지특화단지 지정에 크게 기여했다.”며 감사패 취지를 밝혔다.

특히, 전북이차전지특화단지 지정·지원 특별위원회 위원들과 수차례 국회, 세종특별자치시를 방문하여 국회의원 및 정부관계자와 소통하고 특화단지 지정에 큰 기여를 했다는 점에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특화단지 지정 후에도 특위활동을 연장하여 지속적인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집행부와 끊임없이 간담회를 개최하고 의견을 개진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김 의원은 “투자진흥지구로 지정되어 우수한 인프라는 물론 최고의 투자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확장성까지 고려할 때 훌륭한 사업 입지적 특성을 고루 갖춘 새만금이 이차전지특화단지로 지정된 점은 도의원으로서 큰 보람이다”라며 “현재 큰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폐수처리 문제에 대하여도 각별한 관심을 가지고 집행부와 소통하며 해결책을 모색해 도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