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정읍시, 연지길 도시재생 아카데미 운영으로 도시재생 리더 양성 |
연지길 도시재생 아카데미는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올바른 이해를 돕고 지역 현안 해결 등 주민참여 확보와 지속 가능한 도시재생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개설됐다.
수료식에는 아카데미 전 과정을 수료한 교육생과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해 수료증 수여와 함께 소감을 발표하고 도시재생에 관한 의견을 교환했다.
또 교육생이 직접 제작한 교육과정을 담은 영상물을 시청하고, 개근상과 정근상 등 시상식도 진행했다.
연지길 도시재생 아카데미는 도시재생 활동가와 관련 공무원, 지역주민 등을 대상으로 선진지 견학과 지역 내 자원조사 등을 통해 성공적인 도시재생 추진을 위한 주민주도형 교육과정이다.
지난해 3월부터 총 11회에 걸쳐 진행된 교육에서는 도시재생 개념에 대한 이해와 도시재생 뉴딜사업 사례, 예비사업 성공지 방문 및 체험 교실 등을 통해 주민화합의 시간을 갖고 도시재생 역량 강화를 꾀했다.
고정숙 주민협의체 위원장은 “도시재생 아카데미 교육과 선진지 견학 과정을 통해 우리 지역도 주민들이 함께하면 도시재생을 해낼 수 있다는 희망을 얻게 됐다”며 “아카데미 수료 이후에도 자발적 주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성공적인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위해서는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도시재생을 위한 주민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과정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