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부안군, 2022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완료..
교육

부안군, 2022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완료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2/02/24 11:22
기후변화대응, 공익직불 교육도 병행

↑↑ 부안군, 2022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완료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부안군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새로운 영농기술 보급과 농업인들의 새해영농 계획 수립을 위하여 1월 부안읍, 행안면을 시작으로 2월 24일까지 12개읍면 500여명을 대상으로 2022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추진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기후변화에 대응한 영농기술의 핵심사항과 농업경영·유통 등 현장 실용 기술을 중심으로 자체강사 및 외부 전문 강사로 구성하여 식량 작물과 고추, 마늘, 양파 등 소득작물 교육, 새롭게 달라지는 공익직불교육, 농촌자원반 교육으로 구성하여 추진하였다.

이번 실용화 교육에서는 최근 이상기상으로 병해충 발생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 벼 도열병, 깨씨무늬병 등 병충해로 많은 피해를 입어 농업인들의 어려움이 많았던 것을 상기하고, 금년에는 철저한 병해충 사전예찰과 예방으로 돌발적으로 발생하는 병해충에 적극대응 할 수 있도록 추진하였다.

또한, 금년부터 기본직접지불금 등록자는 관련법에 따라 매년 일정시간 이상 공익직불 교육을 이수해야 하는 의무교육과 무기질 비료 원자재 값 상승으로 이에 대응할 비료 적정시비에 관한 교육에도 중점을 두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금년에는 코로나19의 어려움 속에서도 소규모 대면 교육으로 실시되여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이 현장감 있는 교육으로 정보를 정확히 전달할 수 있어서 금년에는 기상이변에 적극대응 하여 풍년농사를 이룰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하였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