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전주시 학교 밖 청소년들의 ‘제빵왕’ 꿈 지원..
사회

전주시 학교 밖 청소년들의 ‘제빵왕’ 꿈 지원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2/05/16 10:33
전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4월 12일부터 한 달 간 자기계발 프로그램 I ‘제빵왕 꿈Dream’ 진행

↑↑ 전주시 학교 밖 청소년들의 ‘제빵왕’ 꿈 지원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전주시가 제과·제빵사를 꿈꾸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전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달 12일부터 이달 12일까지 아트갤러리제과제빵학원과의 협업으로 학교 밖 청소년 10명을 대상으로 ‘자기계발 프로그램 I [제빵왕 꿈Dream]’을 운영했다.

총 10회, 40시간에 걸쳐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문화예술 영역에서 자기계발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자기 효능감과 삶의 만족도, 성취동기 등을 향상시켜 자립지원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앞서 전주시 꿈드림은 지난해 추진된 ‘자기계발 프로그램 III[요리KING 조리KING’에 참여한 청소년들의 의견과 올해 전주시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수요조사 결과를 반영해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제과제빵에 관심이 생겨 자격증을 따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면서 “선생님께 여쭤보니 센터에서 자격증을 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다고 해서 도전할 예정”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정혜선 센터장은 “작년 요리 분야로 진행 된 자기계발 프로그램에서 나아가 베이킹 프로그램까지 운영할 수 있음에 감사한 마음”이라며 “학교 밖 청소년들의 자발성 및 주도성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양성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