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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산시, 주민등록·인감 직무 교육…민원 행정서비스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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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산시, 주민등록·인감 직무 교육…민원 행정서비스 향상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4/05/10 15:02
주민등록·인감 민원처리 매뉴얼 자체 제작, 맞춤형 방문교육 실시

↑↑ 익산시, 주민등록·인감 직무 교육…민원 행정서비스 향상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익산시가 주민등록·인감 전문 교육을 통해 시민 접점 민원 행정서비스 향상에 집중한다.

시는 이달까지 16개 읍면동을 방문해 민원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1:1 맞춤형 주민등록·인감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익산시 주민등록 전문관 이화영 주무관이 법·제도 전달 방식을 벗어나 민원 사례별 실무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2024년 익산시 주민등록·인감 질의회신 사례집`을 교재로 활용한다.

사례집은 민원 담당 공무원이 자주 질의하고 혼동하기 쉬운 내용을 선별해 관련 법령과 지침에 맞춰 설명하고 있다. 민원처리 절차를 쉽게 이해하고 현장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익산시는 시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민원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해서 적극 행정을 실시해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주민등록·인감 업무는 민원처리를 위한 다양한 사례가 있어 지속적인 직무교육이 필요하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공무원의 전문성을 강화해 더욱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처리체계가 유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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