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무주군, 귀농귀촌인 대상 무주군 바로 알기 탐방..
사회

무주군, 귀농귀촌인 대상 무주군 바로 알기 탐방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2/05/17 11:57
체재형 가족실습농장 입주 교육생 대상

↑↑ 무주군, 귀농귀촌인 대상 무주군 바로 알기 탐방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무주군은 도시민들의 귀농 · 귀촌을 돕기 위해 운영되고 있는 체재형 가족실습농장 입주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17일 무주군 바로 알기 탐방을 진행했다.

이번 탐방은 무주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예비 귀농 · 귀촌인들의 소속감과 상호 유대감을 키운다는 취지다.

이번 무주군 바로 알기 탐방은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무주군의 대표적 관광지로꼽히는 적상산, 머루와인동굴, 태권도원 및 반디랜드를 차례로 둘러봤다.

탐방 길에 나섰던 체재형 가족실습농장 교육생들은 ˝귀농귀촌에 필요한 재배교육, 농업경제 및 법률, 귀농귀촌인 선배와의 만남 등 시간뿐만 아니라 다양한 현장 경험 등을 통해 무주의 아름다움을 알게 됐다˝라며 ˝무주에 대해 더 많이 파악한 시간이었다˝라고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무주군농업기술센터 강혜경 팀장은 ˝이번 무주군 바로 알기 현장 교육을 통해 예비 귀농귀촌인들이 무주군에 정착하는데 다양한 동기부여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무주군 체재형 가족실습농장은 귀농을 희망하는 예비 귀농인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2017년 서울시와의 업무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매년 도시민들의 정주여건과 환경을 위한 각종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