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무주군, 운문산반딧불이 신비탐사 성료 |
무주군에 따르면 이번 운문산반딧불이 신비탐사는 별도의 탐사를 비롯해 1박 2일 생태탐험, 야밤 투어 등의 프로그램으로 함께 진행됐으며 8일간 총 2,293명(신비탐사 1,827명, 1박 2일 생태탐험 346명, 야밤투어 120명)이 참여했다.
전남 여수시에 거주하는 김 모 씨(32세, 여)는 “다행히 당일에 취소 표가 있어서 애들 보여주려고 왔는데, 저랑 애들 아빠가 오히려 눈 호강을 했다”라며 “반딧불축제 때도 신비탐사를 한다는 얘길 들었는데 그때는 미리 예매해서 꼭 다시 올 것”이라며 만족감을 표했다.
차후 탐사 일정에 대한 문의가 잇따르면서 무주군은 제28회 무주반딧불축제 신비탐사 인터넷 예매 일정을 작년보다 한 달여 앞당겨 진행할 계획(7월 초~)이다.
무주반딧불축제제전위원회 관계자는 “신비탐사 경험이 있는 분들의 기대가 더 크고 문의도 많다”라며 “올해도 많은 분이 참여해 주실 것으로 보고 일시에 신청자가 몰리면서 빚어질 수 있는 불편을 막기 위해 예년보다 이른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제28회 무주반딧불축제 반딧불이 신비탐사는 인터넷 예매로만 참여할 수 있다”라며 “예매 시기 놓치지 말고 꼭 참여해서 운문산반딧불이의 감동을 이어가 보시라”고 전했다.
무주군의 주요 생태관광지를 1박 2일 일정으로 여행할 수 있는 ‘반딧불과 함께하는 1박 2일 생태탐험’은 지금도 무주반딧불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예매할 수 있으며 반딧불축제 기간에는 ‘반딧불이 신비탐사’ 일정이 포함돼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무주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도 신비탐사 티켓을 구할 수 있으며, 무주군 홈페이지 팝업창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제28회 무주반딧불축제는 올해 8월 31일부터 9월 8일까지 9일간 ‘자연특별시 무주로의 힐링 여행’을 주제로 ‘반딧불이 신비탐사’와 ‘1박 2일 생태탐험’, ‘반디별 소풍’, ‘반디 빛의 향연(낙화놀이, 불꽃놀이, 드론쇼, 레이저쇼)’ 등의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