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지역상생을 위한 남원시↔NH시네마 업무협약 체결..
사회

지역상생을 위한 남원시↔NH시네마 업무협약 체결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2/05/24 11:18
다문화가족 문화·여가 활동 지원 등 공동 협력사업 추진

↑↑ 지역상생을 위한 남원시↔NH시네마 업무협약 체결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남원시와 NH시네마가 5월 24일 다문화가족의 문화·여가 활동을 지원하고 지역 상생 및 복리 증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환주 남원시장과 NH시네마 김준 대표, 이상덕 가족센터장, 결혼이민자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이 진행되었다.

이번 협약은 남원시와 NH시네마 간 긴밀한 업무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다문화가정의 원활한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추진되었다. 이를 통해 다문화가정의 문화생활 환경을 개선하고 문화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킬 수 있는 공동 협력사업을 추진해나가게 된다.

주요 협약 사항은 다문화가족의 영화 관람료를 20% 상시 할인, 지역상생 및 복리증진에 관한 협력, 기타 상호 협력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 추진에 관한 협력체계 구축이다.

이환주 남원시장은 “다문화가정에 대한 지원에 도움을 주신 김준 NH시네마 대표님께 감사드린다,”면서 “다문화 가정 또한 지역사회 구성원의 한 축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준 NH시네마 대표는 “문화생활 환경 개선을 통한 다문화가정의 지역정착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의 문화여가 활동을 지원하고 환경을 개선해 나갈 수 있도록 남원시와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