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김제의 명동 요촌동 본정통 거리에˝포켓공원˝조성 완료..
사회

김제의 명동 요촌동 본정통 거리에˝포켓공원˝조성 완료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2/05/25 10:47
요촌동 도시재생뉴딜사업 추진 박차

↑↑ 김제의 명동 요촌동 본정통 거리에˝포켓공원˝조성 완료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김제시는 요촌동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요촌동 구도심 본정통 거리에 최근 포켓공원 조성을 마쳤다고 말했다.

포켓공원은 요촌동 201-7번지 일원에 면적 422㎡ 규모로 김제의 명동이라 불리는 본정통거리의 상가 주변에 조성되었으며, 생활공원으로써 주변 상인 및 주민 뿐만 아니라 소비자 및 방문객들도 자유롭게 오가며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쉼터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주변 상가 및 주민들은 본정통거리는 야간에 암흑이 짙어 답답했지만 밤거리를 환하게 비춰 주는 공원의 빛이 본정통거리를 또 다시 김제의 명동이라는 옛 명성을 찾아 줄 것이라며 포켓공원 조성을 환영하고 있다.

김제시 전준섭 도시재생과장은 “주민 여러분께서 공원의 주인으로서 공원을 마음껏 즐겨주시고 함께 가꾸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라는 말과 함께 ˝역사, 문화, 사람이 만나 다채로움이 펼쳐지는 ‘세계축제도시 김제’라는 요촌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타이틀에 맞게 다양한 소규모 축제 및 행사를 포켓공원에서 진행할 수 있도록 기획하여 생활속 공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