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제1회 김제시 청소년의 날 기념행사 |
김제시에서는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균형있게 성장하고, 사회로부터 존중받은 청소년 친화도시 김제를 만들기 위해 지난해 `김제시 청소년활동 진흥 및 안전 보장에 관한 조례`에서 `매년 5월 마지막 토요일`을 `김제시 청소년의 날`로 지정하였다.
이날 기념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후 첫 대면 행사이며, 오후 1시 30분 김제여고 관악부 동아리와 비보이댄스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축사후 청소년육성 유공자 및 모범 청소년 19명에게 김제시장상 표창장을 수여할 계획이며,
다양한 퍼포먼스 등 청소년동아리 발표, 체험부스 운영 및 초청가수 공연으로 지역 청소년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청소년 어울림 마당을 운영한다.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위축되어 있는 청소년들이 스트레스를 날려 버릴 수 있는 다향한 체험거리로 버블버블 비눗방울, 나만의 레터링 만들기, 청소년참여기구 위원들의 탐로더 만들기, 청소년 진로체험 상담이 진행될 것이며, 공연마당은 청소년동아리 7팀과, 초청가수 공연으로 제1회 청소년의 날 기념행사를 빛낼 예정이다.
박준배 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청소년 및 가족들이 코로나19 이전의 활기찬 모습으로 돌아가 청소년들의 꿈과 잠재된 끼를 발산할 수 있는 문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행사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