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익산 지역아동센터연합회 체육대회 성황리 종료 |
익산시지역아동센터 연합회는 제11회 지역아동센터 연합회 체육대회를 지난 28일에 팔봉 공설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개최했다.
이날 체육대회에는 지역아동센터연합회 소속 35개 지역아동센터 이용아동, 종사자, 학부모 등 1천여 명이 참석해 모두가 행복한 축제의 장이 만들어졌다.
2인 3각 경주, 바구니 공 넣기, 한마음 파도타기 등 신나는 게임과 문화공연 관람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보였으며 이벤트를 통해 아동들에게 전통놀이 세트 상품과 소정의 후원품을 선물해 더욱 풍성하고 즐거운 축제의 시간을 만들었다.
오택림 익산시장 권한대행은 “올해로 제11회를 맞이하는 지역아동센터 연합회 아동 체육대회가 성황리에 종료된 걸 축하드린다”며 “이번 체육대회로 상호 소통과 협력을 통해 진심으로 하나가 되는 장을 마련하고 큰 위로와 희망을 선물해 기쁘다”고 밝혔다.
김복덕 연합회장은 “코로나 블루로 많이 지쳐있던 지역아동센터 아동과 종사자들이 이번 체육대회를 통해 마음껏 뛰어놀고 웃을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을 갖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아동의 건강과 체력을 향상하고 서로 간의 관계를 돈독히 할 수 있어 큰 의미가 있었다”고 밝혔다.
한편, 지역아동센터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지역사회 아동들에게 보호, 급식, 교육, 놀이 등 종합적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아동복지 시설로서 현재 49개소의 지역아동센터가 신고·운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