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익산시립도서관, 하반기 어린이 독서문화강좌 운영..
사회

익산시립도서관, 하반기 어린이 독서문화강좌 운영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4/08/21 11:52
모현·영등시립도서관 어린이 대상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

↑↑ 익산시립도서관, 하반기 어린이 독서문화강좌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익산시 모현·영등시립도서관이 어린이를 대상으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어린이 독서문화강좌는 다음달부터 도서관별로 운영되고, 참여 신청은 익산시 통합도서관 누리집에서 22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모집이 진행된다.

먼저 모현시립도서관(모현·마동도서관)은 △꿈지락 아틀리에 △꿈을 이루어 드림(Dream)! △노스쿨데이 △북(BOOK) 돋움` 등 체험 활동으로 구성된 4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모현도서관에서 진행되는 `꿈지락 아틀리에`는 창의력 발달을 목적으로 독서 활동과 연계된 체험 위주의 5개 강좌로 구성됐다.

`꿈을 이루어 드림(Dream)!`은 메이커 프로그램과 코딩 교육을 통해 디지털 역량을 즐겁게 키워나갈 수 있는 다양한 실습이 준비됐다.

마동도서관에서 준비한 `노스쿨데이`는 자기주도 학습 능력을 배양하고 학습의 즐거움을 경험하는 장을 제공한다.

6~7세 미취학 아동들을 위한 `북(BOOK)돋움`은 체험 위주의 강좌로 도서관과 독서에 대한 친근함을 키울 수 있다.

이어 영등시립도서관(영등·부송·유천·금마·황등도서관)은 학생들의 독서활동과 사고력·창의력 향상을 돕기 위해 `도서관 꿈 놀이터`와 `어린이 독토리`를 운영한다.

`도서관 꿈 놀이터`는 영어, 음악, 요리, 공예 등 초등학생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나는야 어린이 공예가! △블록 나라로 놀러와요 △동화 속 미술관 △마술로 배우는 동화 △즐거운 영어교실 등 9개 강좌가 진행된다.

`어린이 독토리(독서토론동아리)`는 도서관별로 운영되며, 초등학생 1~2학년을 대상으로 책 읽기와 글쓰기, 다양한 창작 연계 독후활동이 이뤄진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익산시 통합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전화(모현도서관 , 영등도서관 )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많은 어린이가 다가오는 가을에도 도서관에서 유익한 경험을 쌓고, 독서를 통해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