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익산기관장협의회 `익우회`, 지역 인재 위해 장학금 기탁..
사회

익산기관장협의회 `익우회`, 지역 인재 위해 장학금 기탁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4/08/21 11:56
장학금 500만 원 (재)익산사랑장학재단에 기탁

↑↑ 익산기관장협의회 `익우회`, 지역 인재 위해 장학금 기탁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 익산시는 익우회가 지난 20일 저녁에 진행된 정례 회의에서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탁은 `인재가 지역의 미래 경쟁력`이라는 회원들의 의지 아래 마련됐다.

전달된 장학금은 (재)익산사랑장학재단을 통해 지역의 교육 발전과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익우회는 익산시기관장협의회로 30여 개 기관단체장이 모여 월 2회 정기 모임을 통해 지역사회의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협력하고 있다.

익산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다이로움밥차 성금, 고향사랑기부금, 수해복구 성금 등 꾸준하게 기탁을 이어왔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지역의 미래를 이끌어 갈 학생들을 위해 마음을 모아주신 익우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유관기관들의 도움과 협력을 바탕으로 장학사업을 내실 있게 추진해 많은 지역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07년에 출범한 (재)익산사랑장학재단은 익산사랑장학금, 진로진학상담지원, 수도권 행복기숙사 지원 등 다양한 장학사업을 추진해 지역인재 육성과 교육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