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김제시, 태권도·하키 전지훈련, 궁도대회 성황리에 마무리! |
22일 시에 따르면 지난 7월 19일부터 8월 12일까지 김제시 실내체육관·국민체육센터·하키전용구장·금만정에서`2024 타·시도 태권도팀 전지훈련`,`일본도쿄농업대학교 하키팀 2024 하계 전지훈련`,`제20회 김제시장기 전국남녀궁도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2024 타·시도 태권도팀 전지훈련`에는 총 5개팀(청소년·꿈나무·경희대)과 부산금정여고·대구영송여고가 합동으로 참가했으며 `일본도쿄농업대학교 하키팀 2024 하계 전지훈련`에는 조선대, 인제대, 광주일고, 아산고, 김제고가 합동으로 참여했다.
선수들은 내리쬐는 햇볕에도 불구하고 하키장을 누비며 뜨거운 열정과 함성으로 하키장을 가득 채웠다.
또한 `제20회 김제시장기 전국남녀궁도대회`에는 전국 1,500여명의 선수가 참가해 개인전, 실업부로 나누어 경기가 치러졌다.
이번 전지훈련 및 대회를 통해 2,000여명에 이르는 선수단과 관계자들이 김제를 방문했으며 이를 통해 지역의 음식업, 숙박업 등의 수요 증가로 골목상권에 활기가 돌았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김제를 대회 및 전지훈련지로 찾아준 모든 관계자들에 감사를 전한다.”며, “김제에 머무는 동안 큰 부상 없이 높은 훈련성과를 달성하고, 김제의 맛과 멋도 즐겨 보셨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스포츠마케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어 향후 지역 상권이 체감할 수 있는 스포츠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유치해 나갈 계획이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