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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주시, 민원 신속처리 우수 공무원 시상 |
최우수상에는 문세린 자원순환녹지국 청소지원과 주무관이, 우수상에는 김경훈 기획조정실 정보화정책과 주무관이 각각 선정됐다.
민원 신속처리 우수 공무원은 2일 이상 유기한 민원사무 468종을 대상으로 법정 처리 기간보다 단축해 처리 시 부여되는 마일리지가 높은 순으로 선정되며, 마일리지는 법정처리일수보다 단축 처리한 일수만큼 환산하여 계산한다. 최종 점수는 환산한 마일리지 점수 70%와 민원처리 건수 30%를 합산한다.
시는 민원 서비스 개선을 위해 법정 처리기간 대비 민원 처리 기간을 단축한 민원 담당자에게 마일리지를 부여함으로써 신속한 민원 처리를 유도하고, 마일리지 획득 우수 공무원에게는 연간 3회(4월, 8월, 12월)에 걸쳐 표창장 및 포상금을 지급해 자긍심과 업무 의욕을 높이고 있다.
전주시 관계자는 “빠르고 정확한 민원 처리로 전주시민들이 신뢰하고 감동하는 고품격 민원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