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익산시, `한 여름밤 찾아가는 영화관` 성료..
사회

익산시, `한 여름밤 찾아가는 영화관` 성료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4/09/03 11:42
파묘, 핸섬가이즈, 시민덕희 등 영화 3편 상영…총 700여 명 관람

↑↑ 익산시, `한 여름밤 찾아가는 영화관` 성료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익산시는 익산공공영상미디어센터와 함께 운영한 `찾아가는 영화관`이 시민들의 큰 호응속에 마무리됐다고 3일 밝혔다.

`찾아가는 영화관`은 지역과 계층 간 문화 격차 해소를 위해 마련됐으며, 지난달 21일부터 30일까지 야외상영무대 5개소에서 총 700여 명의 주민들이 영화를 관람했다.

배산체육공원과 금마선화공원에서 파묘를 상영했고, 여산체육공원에서는 시민덕희를 선보였다. 유천생태습지공원과 함열아사달공원에서 핸섬가이즈 상영을 끝으로 올해 `찾아가는 영화관`이 마무리됐다.

`찾아가는 영화관`은 지난 2009년 시작해 16년째 진행되고 있으며, 야외에서 누구나 손쉽게 문화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대형 에어 스크린을 활용해 영화를 상영한다. 특히 올해는 기존 음료와 간식 부스에 팝콘 부스를 추가해 야외 영화관의 묘미를 더했다.

익산공공영상미디어센터 관계자는 ˝영화 관람을 통해 모두가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고 정말 뿌듯했다˝며 ˝익산시민의 문화향상을 위해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공공영상미디어센터는 시민들의 미디어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스튜디오 체험, 재미극장 무료상영 등 열린 미디어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누리집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