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전북교육청 |
전라북도교육청은 `2022년 학교근무 지방공무원 연수`를 2¡3일, 7일까지 3차례에 걸쳐 국립전주박물관에서 개최한다.
학교에서 근무하는 6급 이하 지방공무원(모든 직렬 포함)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연수는 전북교육정책의 이해를 돕고, 현장의 의견을 공유하며 전북교육 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하기 위함이다.
주요 내용은 `전북교육정책 이해 특강`과 `국립전주박물관 전시 관람`이다.
먼저 전북교육정책을 알아보는 첫 번째 시간에서는 정책공보관 정명광 학예사가 `(가칭)전북교육박물관`설립 추진과 현황, 전북교육문화유산 보존의 필요성 등에 대해 소개한다.
또 전북교육정책을 알아보는 두 번째 시간에서는 미래인재과 오규봉 주무관이 `미래형 학교 환경을 위한 학교정보업무 개선`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국립전주박물관의 전시를 관람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지난 3월부터 선보이고 있는 특별전시 `이집트-삶, 죽음, 부활의 이야기`를 국립전주박물관 김왕국 학예사의 해설과 함께 감상할 수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는 학교 구성원과의 열린 소통으로 전북교육정책의 목적과 방향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는 자리˝라면서 ˝특히 지방 국립박물관에서는 최초로 열리는 이집트 전시회를 함께 관람하면서 인문학적 소양을 넓힐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