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부안군, 한방 가정방문사업 실시..
문화

부안군, 한방 가정방문사업 실시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2/06/02 11:31

↑↑ 부안군, 한방 가정방문사업 실시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부안군은 한의약적 건강돌봄 활성화와 만성질환 진료 서비스 제공을 위해 매월 한방 가정방문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한방 가정방문사업은 진료서비스 수혜가 어려운 거동불편노인, 장애인, 관절염환자, 만성질환 위험군 어르신 등 한방가정방문 진료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환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공중보건 한의사와 사업담당자가 대상자의 가정을 직접 방문해 한의약 시술, 한약처치, 한의사 1:1 건강상담 등 포괄적인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군은 월 1회 이상 정기적으로 대상자들에게 한방 의료서비스를 실시하며 침 시술, 투약 등 진료는 물론 파스 등 통증완화 의료용품도 함께 지원하고 있다.

또한 한방 가정방문사업은 건강관리가 어려운 어르신의 만성·노인성 질환 예방 관리와 노인 근골격계 통증 완화를 위한 한방 진료, 우울·불면 등 정신건강 상태 검사 등 다른 사업을 연계해 다각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담당자는 “지속적인 방문 진료로 취약계층의 의료 소외감 해소와 한의약적 건강관리를 통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만성질환이 호전되길 기대한다며 의료취약계층에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