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완주군, 심뇌혈관질환 “스스로 지키자” 순회강연..
사회

완주군, 심뇌혈관질환 “스스로 지키자” 순회강연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4/09/12 12:51
화산교회 이어 건강생활지원센터서 진행 예정

↑↑ 완주군, 심뇌혈관질환 “스스로 지키자” 순회강연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완주군이 우리나라 사망원인 중 2위에 해당하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해 순회강연을 실시하고 있다.

12일 완주군은 최근 화산교회에서 지역주민 80여 명을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 및 관리’를 주제로 9대 생활수칙, 자기혈관 숫자알기 등 지역주민들의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인식 개선 및 건강한 생활 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 강연을 진행했다.

오는 25일에도 행복완주 건강생활지원센터서 찾아가는 순회강연을 열 예정이다.

강연은 고혈압, 당뇨병의 전반적인 이해와 관리, 심근경색과 뇌졸중에 대한 건강관리 방법에 대한 정보제공, 심뇌혈관질환 초기증상 시 대처법 등을 주민의 눈높이에 맞춰 이뤄진다.

완주군은 이번 강연으로 인구의 노령화, 식생활의 변화, 환경 변화 등에 의해 다양한 위험요소에 노출된 혈관 건강을 지키고 스스로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외에도 군은 20대부터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를 할 수 있도록 SNS 홍보, 버스광고, 심뇌혈관질환 예방캠페인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재연 보건소장은 “심뇌혈관질환의 예방 및 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 지역주민이 건강한 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완주군보건소 방문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